역류성 식도염

식도염은 식도의 염증 또는 자극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위 내용물과 위산이 식도로 되돌아 오는 것 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치료하지 않으면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

대부분의 경우 생활 습관 변화와 약물 치료로 역류성 식도염 증상을 예방하고 완화하기에 충분합니다. 그러나 때로는 수술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생활 습관의 변화와 약물치료만으로 증상이 멈추지 않으면 의사는 수술을 권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역류성 식도염의 합병증을 앓고 있다면 수술을 권할 수도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

대표적인 증상은 가슴에 불편한 타는듯한 느낌입니다. 이러한 느낌은 목쪽으로 발산될 수도 있습니다. 위산의 역류가 있는 경우 입 뒤쪽에서 신맛이나 쓴맛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역류성 식도염으로 인해서 만성 기침이나 천식 같은 호흡 문제가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피해야할 음식

역류성 식도염 피해야할 음식

특정 유형의 음식과 음료가 역류성 식도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지방 음식이나 매운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초콜릿과 감귤류 과일, 파인애플, 토마토 의 과일도 역류성 식도염에 좋지 않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알코올이나 커피, 탄산음료의 경우에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에는 감초가 있습니다. 감초 속의 성분이 글라브리딘은 위장 속 헬리코탁버균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해독과 항균 작용으로 역류성 식도염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마시멜로우 뿌리도 위에 좋은 음식 위장 점막의 염증을 치료하는 것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