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 식도염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역류성 식도염은 음식과 음료를 입에서 위로 전달하는 근육 관인 식도의 염증입니다. 식도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일부 심각한 경우에는 치료되지 않은 식도염으로 인해 식도의 구조와 기능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치료는 염증 의 원인을 제거하고 특정 음식이나 알레르겐과 같은 유발 인자를 피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 어떤 경우에는 약물을 사용하여 염증을 치료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속하게 진단하고 적절하게 치료하면 식도염의 예후가 좋습니다.

식도염에 대한 요약 정보 :

  • 식도염은 55 세 이상 인구의 2 ~ 5 %에 ​​영향을 미칩니다.
  • 식도염의 예후는 일반적으로 좋습니다.
  • 식도염은 특정 알레르기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과체중은 식도염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 식도염의 원인에 따라 다양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원인

여자가 그녀의 목을 잡고
식도염은 식도의 염증이며 주요 증상은 통증입니다.

몇 가지 조건이 식도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상태는 둘 이상의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위식도 역류

이것은 역류성 식도염으로 알려진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식도의 하단에는 위의 산이 식도로 다시 올라가는 것을 막는 밸브가 있습니다. 이를 식도 괄약근이라고합니다.

식도 괄약근에 결함이있는 경우 – 제대로 닫히거나 열리지 않으면 – 위 내용물이 식도로 다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역류). GERD 는 식도 를 자극하여 식도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특정 알레르기는 알레르기 반응에 의해 유발되는 호산 구성 식도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호산구는 백혈구의 일종입니다. 알레르기 반응이나 감염이 있으면 혈액 내 호산구 수가 증가하여 염증을 유발합니다.

약물

일부 약물은 식도염을 유발할 수 있으며,이를 약물 유발 식도염이라고합니다. 약물이 식도 내벽과 너무 오랫동안 접촉하거나 큰 알약을 삼킬 때 자극을 유발하면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는 충분한 물로 씻어 내지 않고 정제를 삼켰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제, 알약 또는 캡슐의 잔류 물이 식도에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일부 진통제, 항생제 , 칼륨 결핍 치료제 및 골다공증 치료제 와 함께 발생합니다 .

감염

감염성 식도염은 면역 체계가 약화 된 사람들에게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칸디다와 같은 진균 감염이나 단순 포진 거대 세포 바이러스와 같은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의 도움으로 내시경 검사 , 훈련 된 의사는 감염의 원인을 식별 할 수 있습니다.

진단

환자에게 증상, 병력에 대해 질문하고 신체 검사를 수행 한 후 의사는 몇 가지 추가 진단 검사를 지시 할 수 있습니다.

바륨 X- 레이 : 이것은 식도의 잘 정의 된 X- 레이를 제공하여 의사가 식도가 좁아 지거나 구조적 변화가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내시경 검사 : 끝에 작은 카메라가 달린 길고 얇은 튜브가 환자의 목을 통과합니다. 식도를 살펴보고 소량의 샘플을 채취함으로써 의사는 염증의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조직 검체 : 염증이 유기체, 알레르기, 암 또는 전 암성 변화 로 인한 것인지 확인하기 위해 소량의 조직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

알레르기 : 환자가 하나 이상의 알레르기 항원에 민감한 지 알아보기 위해 일부 검사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피부 찌르기 검사, 혈액 검사 또는식이 요법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위에좋은음식 알아보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